본문 바로가기
openipc.kr
이모조모

도시 근교 가을 여행지 남산공원 도시숲 소개

남산공원 도시숲


가을 가까운 도시의 단풍을 즐길수 있는 [ 남산공원 ]을 소개해 드립니다.

남산공원 소개


[ 남산공원 ]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매우 좋은곳입니다. 서울역, 광화문, 명동 등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의 이용률이 높습니다. 남산공원은 연간 약 900만 명 이상의 내외국인들이 방문하는 서울의 대표 공원입니다.

주변 경관이 아름다우며 생태적으로 잘 보존된 이곳이고 포유류, 조류, 양서류 등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특별시에서 보기 드문 대규모 신갈나무 집단군락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현재 관찰된 식물 종은 185종, 야생동물은 24종, 곤충류는 170종에 이른다고 합니다. 남산공원은 시민들에게 휴식과 맑은 공기를 제공하며, 여가생활을 즐기 좋은 장소입니다.

남산은 무질서한 개발로 인해 잠식되었으나, 지난 남산 제모습 찾기 를 통해 자연경관과 녹지를 복원하고 도시숲을 조성하였습니다

남산공원 도시숲
남산공원 도시숲


남산공원 도시숲 위치: 서울시 용산구 후암동 30-66번지

남산야외식물원



남산을 떠올리면 남산타워 외에도 다양한 장소가 있습니다. 북측순환로와 남측 숲길을 연결한 남산둘레길, 전통 즐길 수 있는 국궁장(석호정),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삼순이 계단, 서울 600년을 기념한 타임캡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지나치기 아쉬운 장소는 남산식물원입니다. 1997년에 조성된 이 식물원은 수생식물, 연못, 팔도소나무단지, 그리고 야생화원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남산공원 유아숲 체험원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남산공원
이미지 출처: 서울시


남산야외식물원에 가려면 버스 402번과 405번을 타고 남산체육관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횡단보도를 건너면 됩니다.



식물원을 돌아다니다 보면, 수생식물원에서 팔도소나무단지로 이동하는 길에 개망초가 활짝 핀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개망초는 아름다움과 아쉬움을 동시에 느끼게 하는 꽃입니다.

팔도소나무단지로 가는 길에는 지압을 할 수 있는 길이 있어, 맨발로 걸어보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압길 양쪽 끝에는 발을 씻을 수 있는 수돗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팔도소나무길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직접 식수된 팔도소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야생화단지에서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