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nipc.kr
SEO

SEO 최적화에서 SEO 제목 과 글 제목에서 하기 쉬운 실수

SEO 제목 .글 제목

글 제목과 SEO 제목 은 검색 최적화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SEO 제목은 검색 노출에 사용하며, 글 제목은 사용자에게 맞춰 작성됩니다. 둘을 혼동하면 사용자나 검색엔진 모두에게 불친절한 제목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포털화된 환경은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고 질적 향상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면 글의 제목은 신중해야 합니다. 글의 제목은 전체 콘텐츠의 핵심요약이고 검색 결과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글 제목을 작성할때 SEO 제목 . 글 제목을 잘못 판단해서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SEO제목으로 사용해야할 경우에도 글 제목으로 작성하고 글제목을 작성해야 할 상황에서 SEO 제목 을 작성하는 실수입니다.


  1. SEO 제목과 글 제목의 태그 형식
  2. SEO 제목과 글 제목의 차이점
  3. SEO 제목과 글 제목 활용
  4. 포털화의 문제

콘텐츠의 SEO 제목


글을 작성할 때, 글의 제목과 SEO 제목이 다르다는 것을 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글의 제목이 SEO 제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당연히 글의 제목이 SEO 제목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SEO 제목 과 글 제목의 태그 형식

  • 글 제목은 H1 태그를 주로 사용하고 글의 본문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SEO 제목 은 TITLE 태그를 사용하고 주로 HEAD 부분에 적용됩니다.

SEO 제목 과 글 제목
SEO 제목 과 글 제목


SEO 제목 과 글 제목의 차이점

1. SEO 제목은 검색엔진을 통해 노출되는 게시물의 제목

2. 글 제목은 글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제목



블로그에서는 운영자의 편리를 위해 글 제목을 SEO 제목으로 같이 사용할 뿐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다분히 글의 제목이 SEO 검색에 최적화 되게 작성을 할수 밖에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람에게 불친절한 제목이 될수도 있습니다.




SEO 제목과 글의 제목을 동일하게 사용시는 좀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주로 하는 실수입니다. 가끔 이부분을 혼돈해서 사람에게만 친절한 제목의 글을 작성하게 됩니다.



SEO에게 불친철한 제목이 될수도 있습니다.



SEO 제목과 글 제목 활용

SEO 제목은 주로 검색 노출에 의존하는 사이트와 블로그에서 적용합니다. 검색 최적화 제목으로 작성하고 적용합니다. SEO 제목을 글 제목처럼 활용하는 경우는 검색이 아닌, 노출된 여러 사이트 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에서 활용됩니다.

SEO 제목 글 제목의 활용
SEO 제목 글 제목의 활용


노출과 선택

포털화의 문제

콘텐츠의 질적 향상은 공정한 경쟁을 통해서 향상될 수 있습니다. 특정 목적과 특정 정책에 의해 콘텐츠가 선별되고 분류될 때, 콘텐츠의 다양성과 콘텐츠의 자율 경쟁을 방해할 수 있는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콘텐츠는 사용자의 선택으로 선별되어야 하며, 사용자의 선택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분류된 콘텐츠의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콘텐츠가 포털화되면 질적 측면에서 정체될 수 있고, 그러한 정체성은 전체 콘텐츠 제작자에게 영향을 주면 이는 연쇄적인 도미노 효과를 발휘합니다.


글을 작성하고 제목을 구상할 때 포털사이트용 제목인지 아니면 검색용 제목인지를 판단해서 그에 맞는 제목을 선정해야 하며, 그 판단은 운영자가 추구하는 방향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검색용 콘텐츠를 포털용 제목으로 작성하는 것은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100
접근성
100
권장사항
100
검색 최적화
0
C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