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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최적화중 수익과 연관되는 CLS(레이아웃 변경 ) 최적화 방법

CLS 최적화 방법


검색최적화 작업중 가장 중요하고 광고수익에 영향을 줄수 있는 CLS(레이아웃 변경)을 최적화 할수 있는 방법을 공개해드립니다. CLS는 검색엔진 최적화중에서 한가지 항목이지만 이 점수는 최적화에서 가장 큰 항목이며 이 CLS가 최적화 측정값에 권장 사항에 들어가지 않을 경우 상위 노출은 포기하셔야 할 정도로 중요한 항목입니다.

CLS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있을거고 검색최적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시는 내용일수 있지만 이 작업에 많은 비중을 두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CLS점수는 성능, 권장 사항. 최적화 보다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 이유는 수익과 연관되기 때문입니다.


CLS는 최적화에서 최상위 요소


CLS 어려운 말 같지만 아주 간단한 말로 표현하면 화면이 로딩시 흔들린다는 애기입니다. 광고가 노출되는데 그 광고가 흔들려서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광고가 노출되거나 클릭될수 있는 환경입니다. 말을 돌려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환경변화입니다.

즉 CLS 점수가 좋지 않다는 애기는 광고를 사용자가 의도해서 클릭한게 아니고 화면이 흔들려서 클릭했다고 판단하는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광고수익률 비중을 낮출수 있는 합당한 근거가 됩니다. 똑같은 방문자가 같은 페이지에 접속해도 CLS점수가 낮으면 광고인정 비율이 낮아져서 수익에 손실이 발생합니다.

CLS 잡기 어려운이유

CLS는 원래는 작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 ?

광고를 올리지 않거나 사이트를 수정해서 자신에 맞게 코딩하지 않으면.

그럼 왜 CLS가 문제가 될가요? 그건 광고때문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광고를 너무 많이 올리지 마세요 방문자가 줄수도 있다"


CLS는 대부분 광고노출에서 발생


광고가 방문자에게 사이트에서 접속해서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기 힘들어지는 환경에 대한 경고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진실일가요? .진짜 이유는 사이트에서 광고가 사용자를 화나게 만드는 요소가 되기때문입니다.

사용자가 싫어하는 이유는 자신이 보고자 하는 내용이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CLS의 핵심입니다.예상하는 움직임은 사용자는 싫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고 있는 내용이 움직이는 순간 화가 날수 있습니다. 보고 있는 내용이 광고나 광고로 인해 움직여서 볼수 없는 환경은 최악의 환경이 됩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목적이 방해 당할때 화가 납니다. 그것이 광고라면 더욱 화가 날수 있습니다.

CLS는 수익률에도 아주 좋은 차감 항목입니다. 즉 마음대로 움직이는 화면에서 광고 노출이나 클릭은 얼마든지 차감할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입니다.

CLS 잡는 방법

광고만 잡으면 CLS문제는 90프로 해결됩니다.

광고를 격리시키세요
광고가 마음대로 운영자가 원하지 않는 곳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세요
사용자를 방해하게 하지 마세요.


CLS 바로확인하세요

아래 사이트에서 자신의 사이트의 CLS값을 바로 확인하세요 그리고 수정하세요 그래야 원하는 노력 만큼 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아래 첨수안에 들어가야 합니다. 가능하면 점수가 높을 수록 좋습니다. 그냥 넘기면 큰 후회를 하게 됩니다. 아무도 신경쓰지 않던 이것이 광고수익률을 높이고 검색최적화의 가장 먼저해야 할 작업입니다.

CLS 점수
CLS점수






아래 구글에서 운영하는 PSI를 통해 CLS를 꼭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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